본문 바로가기

기업 종합분석

신풍제약 피라맥스 임상 3상 상한가, 주가 전망과 대응은?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주요입니다.
2020년에 최고점을 찍고 하락하던 신풍제약이 7월 27일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재료는 피라맥스 임상 3상 결과 기대감인데요.
코로나 '경구' 치료제라는 점, 그리고 마지막 임상인 3상이 내달 안에 발표된다는 소식으로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신풍제약의 일봉 차트입니다.
2020년 치료제주로 두각을 받아 2000%라는 어마어마한 상승세를 보여준 후 
쌍봉 찍고 하락, 이후 이전 매물대의 저항선을 터치하는 N자 파동을 통한 단계적 하락으로 다시 2020년 초 주가로 회귀하였습니다.
 
 
그리고 끝없는 하락을 반복하다가 마침내 이번에 상한가를 기록했는데요.
 
 

  • 기간대칭이 완벽히 끝나는 시기(빨간 선) 이기에 중간매물 소화봉이 출현할 수 있다는 점
  • 금번의 상한가가 2022년부터 이어지는 하락추세(노란 선)를 깨뜨리려 시도하는 양봉이라는 점
  • 임상 3상이라는 바이오 주식 특성 상 강력한 재료라는 점

 
신풍제약의 반등을 기대해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예상되는 신풍제약의 1차 목표주가는 22,500원을 바라보고 있으며 향후 유기적인 대응이 필요해보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아시다시피 22,500원 부근이 하락 이후 처음으로 유의미한 거래량이 터졌던 2022년 3월 당시의 기준봉일 뿐더러, 2020년 상승 초입 기록됐던 첫 저항선이기 때문에 차트를 되살리기 위해서는 꼭 살려야만 하는 부근이기도 합니다.
 
 
차트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신풍제약의 60분봉입니다.
현재까지의 행보는 상승 시 전고점을 지속적으로 갱신해주지 못하는 모양새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피뢰침을 형성하며 하락하는 가운데, 점차 거래량이 줄어드는 과정이 자연스러운 조정의 형태로 바라볼 수 있기에 어느 정도 추세 변환의 시기다, 라고 볼 수 있겠네요.
 
 
신규진입을 바라보시는 분들이라면 강한 거래량으로 전고점을 돌파하고 안착하는 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하시고 그때 투자에 대한 결정을 하시는 게 어떨까 생각합니다.
 
 
 
 

단타로는 OK! 장기투자로는 글쎄...

 
 
 
 

 
 
신풍제약의 연간 재무제표 현황입니다.
2020년 이후로 적자로 돌아선 후, 이후로 적자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분기로 봐도, 2023년 1분기 적자가 전년 동기 대비 약 50% 증가하여 약 110억원의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2020년 9월에 2100억원에 달하는 자기주식 처분 결정으로 유보율을 보전하고자 유상증자를 발행하는 걱정은 덜 수 있겠지만, 결국 재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실적. 
 
신풍제약 업계 관계자는 적자 폭 확대가 임상으로 인한 연구비 및 광고비 확대에 따른 요인이라고 한다만은... 과연 이렇게까지 수백 억의 적자를 기록할 정도로 공을 들인 코로나 치료제가 그동안의 고생을 전부 되갚는 꿀같은 보상일 지에 대해서는 의문입니다.
 
 
 

 
 
피라맥스의 특허 출원 신청이 거절된 만큼, 2024년 이후 만료되기에 추후 복제약이 등장해도 현재까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점.
 
 
이미 COVID 종식 선언을 한 마당에 과연 유의미한 매출을 기록할 지 물음표인 점.
 
 
진작에 개발된 화이자의 팍스로바드, 일본의 조코바 사이에서 경쟁을 펼쳤을 때 과연 어느 정도의 점유율을 가져올 수 있을지 의문투성입니다. 심지어 한국 기업인 일동제약이 현재 조코바 품목 허가를 추진 중이기에 본 치료제가 국내에 반입된다면 파이가 더욱 쪼그라들 터입니다.
 
 
 

 
 
결정적으로 당장 신풍제약의 파라맥스의 유효성이 제대로 입증됐는지 기사 각각의 의견들이 분분한 가운데 과연 낙관적인 3상 결과를 창출해낼 수 있을까요?
 
횡령... 문제도 있고요..
 
저는 신풍제약을 매수하지 말란 이야기가 아닙니다.
단지 냉정하게 보자는 소리입니다.
 
 
정말로, 신풍제약이 일본, 미국의 바이오 회사들과 견주는 경구용 치료제를 개발한다면 현재 주가에서 2~3배 상승할 여력이 있습니다.
국내 기업이니깐요.
일본의 조코바가 자국 점유율 60%를 달성했듯, 대한민국도 자국 기업을 밀어주면서 신풍제약이 제대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접근한다면! 희망보다 현실을 쫓는 것을 목표로!

 
 
 

 
 
22,500원 돌파 후 기준봉 지지
이후 강한 거래량을 동반하여 224일선 위로 안착하는 그림이 우선적으로 중요합니다.
 
 
 
물론 본 포스팅은 전부 필자 개인의 분석일 뿐.
주가의 향방은 아무도 모릅니다.
모쪼록 현명한 투자로 수익 창출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